알림마당공지사항

 

공지사항

네이버 해피빈 기부 함께 해주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21-07-29 13:15 조회61회 댓글0건

본문

무더운 날씨, 어르신 한끼라도 잘 챙겨드리고 싶어요!


외로워진 어르신들의 하루
불편함 몸으로 긴 시간을 할애 해가면서도 경로식당을 찾아오시는 김찬수(가명) 어르신께 "경로식당 가는 일" 은 하루 중 빼놓을 수 없는 가장 중요한 일이었습니다.경로식당에서는 따끈한 밥과 국을 먹을 수 있습니다.함께 식사하는 친구도 있고, 안부를 여쭙는 사회복지사 선생님도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 사회를 강타한 코로나19 사태는 1년이 넘는 긴 시간동안 어르신을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웠던 날들, 거리두기 강화, 복지관 폐쇄 등 어르신이 하루 한 번 경로식당을 방문하기 어려운 날들이 이어졌습니다. 간편식으로 대체되는 어르신의 한 끼는 식사의 질은 떨어뜨렸고, 사람들도 만날 수 없는 긴 시간이 계속되며 우울감을 호소하시는 안타까운 상황이 만들어졌습니다.
함께식사 할 이도, 반겨줄 이도 없는 어르신의 식탁
경제적 어려움, 연로한 몸, 무더운 날씨와 코로나19 장기화 사태까지 겹친 어르신께는 하루 한 끼를 챙겨 드시는 일도 참 어려운 일이 되었습니다. 함께 식사할 이도, 반겨줄 이도 없는 독거 어르신의 식탁은 텅텅 빌 수밖에 없지요. 가을겨울 김장철에는 주위에서 김장하면 조금씩 도움을 받기라도 하지만, 요즘 같은 더운 여름에는 그조차 어렵습니다.

어르신들께서 좋아하시는 반찬으로 김치를 제일로 손에 꼽으시곤 합니다.
"쌀밥에 김치만 있어도 한 끼 뚝딱 이야"
"덥고 입 맛없을 때 입맛도 살아나지"

무더운 여름과 추운 겨울,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 모두 어르신들에게는 버거운 하루들이지만 따뜻한 밥 한 그릇과 국 한 그릇, 제대로 된 김치반찬 하나만 있어도 어르신들은 온기 있는 식사를 하며 건강을 지켜낼 수 있습니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독거 어르신들께 따뜻한 한 끼를 선물해주세요! 
어르신들의 일상에 가장 중요한 일은 "한 끼라도 잘" 챙기는 것입니다. 김찬수 어르신과 같이 코로나 시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어르신들의 식탁에 따뜻한 한 끼와 맛 좋은 김치를 선물하고자 해피빈 모금함을 만들었습니다. 모금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한 끼 식사에 온기를 더하는 보온 용기 구매, 물김치를 만들어 어르신들께 응원과 도시락 배달로 전달하고, 방문사례관리를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따뜻한 콩이 어르신들의 식탁에 한끼로 선물되는 모습을 지켜봐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